본문 바로가기
일상공유/내돈내산 아이템

[거실화분추천] 실내 공기 정화 식물 : 여인초 키우기 / 석대 화훼 단지 방문기

by 무새댁 2020. 10. 27.
728x90
반응형
SMALL

 

 

 

 

안녕하세요 (*‿*✿)

 

무새댁 입니다 :) 

 

오늘은 얼마전에 저희집 식구가 된 

여인초를 소개 해 볼게요 !! ㅎㅎㅎ 

 

 

*여인초*

 

여인초 이름의 '여인'은 '여자'가 아니라 '여행객'이라는 뜻이며,

이런 이름이 붙은 이유는 아마도 목마른 여행객들이 급하게 물을 마실 수 있는 수단으로 쓰였기 때문일 수도 있다고 한다.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거실 꾸미기에 한창이던 제가.. 

식물이 너무 키우고 싶은 거에요! 

 

그런데 중형/대형 화분은

택배로 받기가 쉽지 않더라구요.

 

서울 경기 지역은 배달하는 곳이 많던데

부산은 잘 모루궸어서... 

 

발품을 팔았답니다!!!

 

 

 

부산에 위치한 "석대화훼단지" 로 고고 ~!!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여기에 뙇 도착을 했는데

식물이 엄청 많아서 뭘 골라야할지...

 

선인장 종류도 예쁜 것들이 너무 많았어요~

밍크 선인장도 키우고 싶었지만.. 

 

식물을 한번도 키워본 적 없는 저라서..

어떤걸 키워야할지도 고민되더라구요 ~! 

 

괜히 애꿎은 나무 죽일까봐..

최대한 키우기 쉬운걸로 

추천 받았답니다!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처음에 뱅갈고무나무로 데려오려고 했었어요~!

저 노랑노랑한 잎사귀가 

저희집이랑 잘 어울릴 것 같아소..ㅎㅎㅎ

 

그렇지만.. 

저는 결정을 못하고 화훼단지를

쭉 둘러보았어요 ~! 

꽃이랑 나무를 보니 힐링되는 기분이더라구요 :)

 

식물 사러오신 분들도 꽤 많았어요! 

 

 

그리고 화훼단지에서 가장 좋았던 점은

인터넷보다 가격이 저렴한 편이었어요!

 

저희가 픽업해서 갈 수도 있고,

매장에서 배달 해 주시기도 한대요 ^^

 

저흰 픽업해서 갈 거라 

엄청 큰 대형 나무들은 패쓰 - ! 

(차에 싣고 갈 수가 없음..)

 

 

 

 

 

엄마들이 좋아할 꼬-옻 

 

 

 

 

결국 마지막에 방문 한 가게에서

여인초를 구매 하였답니다!! 

 

생각보다 가격이 너무 좋아서...

망설임 없이 겟겟 - 

 

화분도 고급스러운데

잎사귀도 엄청 예쁘게 나있더라구요? 

 

 

저는 극락조와 여인초가 같은 것인 줄

알았었는데,, 아니였어요! 

 

미세한 차이가 있습니다 :)

 

 

암튼, 저희집 여인초 보여드릴께요~

 

 

 

 

엄청 마음에 들어요 후후훗 

 

이거 주차장에서 들고 오느라..

저희 오빠는 등에 담이 걸릴 뻔 했다죠;; ㅎㅎ

 

 

저희 엄마가

먹고 남은 맥주로

잎을 닦아주면 색이 더 초록초록하다고 해서 

닦아 주려고 마음 먹고 있는데,

 

남은 맥주가 없는걸요?;; 

맥주를 어케 남기죠 ㅎㅎㅎㅎㅎ하핫

 

 

 

지금 저희집에 온지 대략 3주 정도 되었는데,

물은 2번 주었답니다!

 

가게 사장님께서 

15일에 한번씩 물을 주라고 하시더라구요 ! 

 

제가 검색 해본 결과,

집 마다 습도와 온도가 다르기 때문에

정해놓고 주는 것 보다

흙이 말랐다 싶으면

적절하게 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!

 

 

다른 식물보다 키우기 쉽다고 하던데,,

제발 쑥쑥 잘 컸으면 좋겠어요 ㅠ.ㅠ ㅎㅎ

 

 

 

매일 다른 우리집 거실 풍경 ;; 

 

 

 

 

 

거실 소품들 배치가 매일 달라지는 저희집 풍경이네요 ;;ㅎㅎㅎㅎ

 

여인초가 햇빛을 많이 받으면 안된다는 얘기를 본 것 같아서 

햇빛 안드는 곳으로 옮겨볼까 하다가

 

그냥 둡니다... 

 

저 무거운 화분 끌고 다니기 힘들어요 ㅎㅎ

 

 

여인초 말고 오늘의 집에서 내돈내산 으로 구입한

몬스테라도 있는데,

요것도 리뷰 해볼게요~ ㅎㅎ

 

 

석대화훼단지 : 여인초 구매 가격

궁금하신 분들은

비밀댓글 남겨주세용~^^

 

 

728x90
반응형
LIST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