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일상공유/내돈내산 아이템

[에어프라이어 고구마] 집에서 군고구마 만드는 방법 - 겉바속촉

by 무새댁 2021. 2. 17.
728x90
반응형
SMALL

 

 

 

 

 

 

안녕하세요 무새댁 입니다 :)

 

오늘은 집에서 군고구마를 만들어 봤어용~! 

감자, 고구마 이런류 정말 안 좋아하는데요...

 

명절 지나고 급 찐살을 빼보려고 

닭가슴살이랑 고구마 등등.. 단백질 식이섬유 위주로

장을 봤거든요 ㅋㅋㅋㅋㅋ

고구마를 어떻게 먹을까 생각하다가

에프에 돌려보았어요!

 

쿠팡산 호박고구마! ㅋㅋㅋ

 

 

 

호박 고구마 하면

나문희 언니 생각뿐..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
호!!! 박!!!! 고 구 마!!!!!!!!!!!!!!!

 

 

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줍니다

 

여기서 잠시 고민을 했어요,,

껍질을 까서 돌릴 것인가

껍질째로 돌릴 것인가...

 

군고구마 느낌으로 할 거면 껍질째로 하는 게

좋을 것 같아서 껍질 안 까고 씻어줬어요!

 

 

깨끗하게 목욕한 고구미들 ~~~ 

생긴 건 못생겼는데 맛은 엄청 좋았다는..!

쿠팡에서 한입 고구마로 나온 거라 크기가 작았어요

 

군고구마로 먹을 땐 크기가 큰 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.~~

왜냐면 껍질 깔 때 귀찮거든요.... (부스러기 많이 나옴 주의...)

 

 

 

에어프라이어 잘 세척해서 말린 뒤, 

종이 호일을 깔아줍니다~

 

저 동그란 종이호일을 이제야 알았지 뭐예요..

이때까지 잘라 쓰는 종이호일로 썼었거든요?

ㅋㅋㅋㅋㅋㅋㅋㅋ 동그란 호일 만세 

 

 

 

실패할 수도 있을 거란 생각으로

요 정도 양만 적당히 돌려용 ㅋㅋㅋ 

한 봉지에 1/3 정도! 

 

 

본체에 장착!!!

 

 

 

2번을 돌려줄 건데요,

 

처음은 180도에서 30분!

두 번째는 200도에서 30분! 

 

에어프라이어는 집집마다 달라서

정답이 없는 것 같아요,

저희 집은 30분이 최대 시간이라 30분으로 했는데,

40~50분 돌리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!

 

물론 저는 두 번째 돌릴 때 30분 이상 돌려서 

좀 많이 탔어요... ㅋㅋㅋㅋㅋㅋ

 

이쯤 됐다 싶을 때 꺼내서 상태 확인 필수!

 

첫 번째 30분 돌린 후 꺼낸 모습이에용 

 

잘.. 모르게쒀요..? ㅋㅋㅋㅋㅋㅋ

젓가락 쑤셔보니 다 익은 것 같긴 했는데

군고구마 특유의 약간 탄듯한 느낌을 주기 위해

한번 더 돌렸습니다!

 

온 집안에 군고구마 냄새가 진동을 해요 ㅋㅋㅋㅋㅋㅋ

옆집에서도 맡으셨을 듯..

 

 

두 번째 30분 정도만 돌려야 하는데

욕심부려서 40분 이상 돌렸어요..... 뜨앗 ㅋㅋㅋㅋㅋ

 

고구미가.. 거무죽죽한 게 이게 맞나?? 싶더라구요

 

 

오잉? ㅋㅋㅋㅋㅋㅋㅋ 긴가민가행

 

너 정말 못생겼구나......... ㅋㅋㅋ

 

 

그런데대. 반. 전

사람도 그렇듯 뭐든지 내면이 중요한 법!!!!

 

 

 

 

오 마이 갓 이죠?

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
 

아니 이건 진짜 군고구마 아닌가요;; 대박사건이라며..

 

심지어 아이폰 기본 카메라 약간 확대해서 찍었는데

색감 보정 1도 없는데..

저렇게 샛노란 군고구마가.. 탄생하였답니다..

 

고구마 싫어한다는 말 이제 안하려구요...

ㅋㅋㅋㅋㅋ 하나 까서 먹고 

또 까서 먹고 ㅋㅋㅋㅋ

 

 

 

 

 

에프에 너무 많이 돌려서

껍질이 좀 많이 탔긴 했어요...

그래서 버리는 부분이 많이 생겼는데

담에는 꼭 시간 조절 잘해서 하기로 ㅠㅠㅠㅠ

 

고구마가 원래 이렇게 달았던 것인지..

내가 먹었던 고구마는 이런 맛이 아니었는데.. ㅋㅋㅋ

진짜 맛있더라구요! 

 

쿠팡에서 한 봉지에 7천 원 정도에 샀는데

밖에서 사 먹는 군고구마 가격은..

저 어릴 때 3개 2천 원 이렇게 했던 것 같거든요

 

집에서 만들어 먹으면 완전 경제적임 ㅎㅎㅎㅎㅎㅎ >_<

 

요즘 파는 곳도 잘 없잖아요...

군고구마 드시고 싶었던 분들은

꼭 집에서 에어프라이어에 돌려 드셔 보세용!!!

 

좀 오랜 시간이 필요하긴 하지만

후회 안 하실 겁니다... ( ö )/♡

 

(우리 집에서 내 돈 내산으로 군고구마 만들어 먹은 후기-끝-)

 

 

728x90
반응형
LIST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