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일상공유/내돈내산 아이템

[세탁조 클리너] 홈토피아 1+3 구매후기 / 드럼세탁기 통세척

by 무새댁 2021. 1. 10.
728x90
반응형
SMALL

 

 

 

안녕하세요 무새댁 입니다 :)

 

결혼하고 드럼세탁기 구매한 지 꽤 됐는데,

한 번도 내부 청소를 한 적이 없었어요

하는 방법도 모르고

세탁기 청소에 대해 생소했거든요..

 

따뜻한 물에 베이킹 소다 풀어서 청소하는 법 등등

여러 가지 방법들이 많았는데,

괜히 잘못 건드렸다가 고장 날까 봐 

쉽게 못하겠더라구요

 

그러던 중, 홈토피아에서 1+3 세탁조 클리너

이벤트를 진행 중이었어요!

와우.. 

 

한 개를 구매하면 세 개가 더 오다뇨 ㅎㅎ

 

저는 심지어 구매 가격이 2500원 행사 중일 때 구매해서

배송비 포함 5000원에 세탁조 클리너 4개를

받아볼 수 있었어요

득템!!!!!

 

내돈내산 구매인증 

 

 

택배로 잘 도착해서 열어보았어요!

 

 

 

 

상품 뒷부분에는 간단한 설명이 적혀 있었어요!

 

저는 세탁조 클리너가 생소했기 때문에 

다른 분들이 사용하신 후기들을 찾아보았어요

 

드럼 세탁기는 적은 물로 세탁을 하기 때문에

통세척이 될까?? 의문이 들었답니다

 

저희 집 세탁기는 통세척이라는 기능이 안보이더라구요,, ㅠㅠ

 

 

 

클리너를 오픈해 보았습니다!

요렇게 세탁세제 같은 알갱이들이 가득 들어있어요,

 

홈토피아 세탁조 클리너는

다른 클리너보다 대용량이라

무려 한 팩에 500g이에요!!

 

양이 많으니 더 청소가 잘 될 것 같은 느낌? ㅎㅎ

 

유해 성분을 빼고 안심 성분으로만

이루어진 제품이라 더욱 안심하고 사용 가능했어요 ㅎㅎ

 

통돌이 세탁기는 물 높이가 조절이 되지만

저희 집 드럼 세탁기는 물 높이 조절 버튼은 없어서 

일단 세탁기 내부에 

한 포를 다 넣어주었어요!

 

 

 

요렇게 가루를 다 넣어주고

불림 코스로 표준 세탁해주었어요!

 

불림 + 헹굼 2회 + 탈수 이렇게 세팅해 준 뒤에

동작 버튼을 눌러주었어요

 

 

 

 

설명서에 90분 정도 물에 불린 뒤에

표준 코스로 돌리라고 되어있었는데,,

저희 집 세탁기 불림 코스 하니까 2:40 분 정도로

세팅이 되더라구요?

 

잘되고 있나 계속 들여다보았어요 ㅋㅋ

 

물 온도는 40도로 해 주었구요!

 

처음에 물이 들어온 뒤 세탁기가 동작을 하면서

가루들이 녹더라구요

 

잘 되고 있는 거 맞겠지? 반신반의하면서

세탁기가 다 돌아갈 때까지

제 할 일을 했어용 ㅎㅎ

 

 

한참 뒤 세탁실에 가보니 드디어 3분 남음!! 

 

 

 

 

세탁기가 다 돌아간 뒤에 드디어 문을 열어봅니다!

 

세탁조 클리너 쓰기 전에는

뭔가 꿉꿉한 냄새? 그런 게 났었는데

클리너로 세척해 주고 난 뒤에 문을 여니

아무 냄새도 나지 않았어요!

신기신기 ㅎㅎ

 

 

 

눈으로 보기에도 뭔가 전보다 깨끗해진 느낌?

반짝반짝 해진 느낌이어서

제 마음까지 상쾌해지더라구요 ㅋㅋㅋㅋ

 

혹시 모르니

마른행주로 내부를 한번 닦아 보았어요

 

이물질이나 찌꺼기가 남아있진 않을지~

 

 

어머 ㅎㅎ 세상 깨끗

구석구석 닦아 보았는데

아무것도 닦여 나오지 않더라구요 

 

효과 인증!!!!

 

 

저렴한 가격이 구매 한 제품이라

크게 기대 안 했는데 

확실하게 세탁기 내부를 청소할 수 있어서

너무 좋았어요~

 

세탁조 클리너가 없으면 

청소하기 힘든 부분이었을 텐데

이렇게 편리하게 청소할 수 있다니!! 

 

제품 넣고 세탁 버튼만 눌러주면 끝이니,,

안 쓸 이유가 없네요 ㅎㅎ

 

저희 집도 주기적으로 세탁기 청소해주어야겠어요~

 

저희 집은 섬유유연제를 쓰지 않거든요,

저는 그 인위적인 향기가 싫어서요.ㅎㅎ

넬리 소다 세제로 세탁하는데,

세탁조 청소 후 빨래했더니

오히려 빨래에서 좋은 냄새가 나더라구요

아무래도 쾌쾌하고 습한 냄새가 사라져서 그런 것 같았어요 :)

 

빨래 후 더욱 만족하게 된 세탁조 클리너!

 

홈토피아에서 저렴한 가격에 구매했는데,

효과까지 좋아서 

다 쓰면 또 구매할 것 같아요!!

 

세탁조 청소 제품 관심 있으신 분들은

편리한 제품들이 많이 나오니

비교 해 보시고 구매하셔서 꼭 사용 해 보시기를 

추천드려용 ^^

아주 쉬운 세탁조 청소 후기 였습니다 ! 

 

728x90
반응형
LIST

댓글